IT 모바일 꿀팁

핸드폰 녹음기능 삼성 아이폰 갤럭시

세상을꾸미다 2022. 6. 23. 16:45

 

 

 

 

 

일상생활 속에서 좀처럼 사용하는 일이 많이 없습니다만 핸드폰 위치추적과 마찬가지로 실제로 사용해야 될 때에 어떻게 써야하는지 당황하게 되는 사용방법이 핸드폰 녹음기능 입니다. 특히나 통화시에 상대방의 발언에 대한 증거를 남겨야하는 상황이 갑작스레 생겼는데 허둥지둥 거리거나 어디에 속해 있는 기능인지 찾지를 못해서 기회를 날려버리게 되는 경우가 허다하게 많기 때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녹음방법에 대해서 완벽하게 숙지하셔서 제때 녹음을 못하는 일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목차

    삼성 음성녹음 Electronics.co

    다운로드 바로가기

     

    사용하고 있는 기종이 삼성(안드로이드)핸드폰이라면 사용시 기본으로 제공되는 음성녹음 App입니다. 이 어플을 통해서 요긴하게 써먹을 수 있는 방법들에는 3가지 기능이 있는데 아래와 같습니다.

     

    • 1)통화녹음
    • 2)녹음된 파일 텍스트 변환
    • 3)인터뷰&일반 모드 선택 기능

     

     

    기본설정으로 알아두셔야 할 점은 이아 같은 기능들을 사용하기 이전 설정 메뉴로 들어가 선택된 음질을 고음질로 변경하는 것입니다.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 음질이 128kbps, 44.1kHz인데 256으로 변경하면 보다 선명하고 매끄러운 음질의 퀄리티로 녹음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증거로 남겨야하는 자료, 나만 듣는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며 의견을 주고받아야 될 자료라면 더욱 선명한 음질로 녹음이 되어야 하겠지요. 그럼 각각의 모드가 어떻게 사용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통화녹음

    통화녹음은 단어의 뜻 그대로 상대방과 통화내용을 녹음할 수 있는 기능으로써 녹음이 완료되면 m4a 파일로 저장됩니다. 어플에서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 저장경로는 외부 저장공간이 아닌 내부의 저장공간인데요. 해당 버튼은 삼성 핸드폰에서 상대방과 통화 연결이 되어야 누를 수가 있기 때문에 중요한 내용들을 서로 주고받을 것 같은 낌새가 느껴지기 시작할때 버튼을 터치하여 활성화를 시켜 놓는것이 중요하겠습니다.

    2)텍스트변환

    텍스트변환의 경우 최장길이 10분까지 녹음된 파일을 텍스트로 변환해주는 기능입니다. 어플에서 권고하는 거리가 8cm이며 해당 거리에서 단어를 또박또박 이야기하면 높은 정확도로 말했던 모든 대화들이 자동으로 텍스트 타이핑되는 경험을 할 수가 있는데요. 이 기능은 오랫동안 타이핑을 해야되는 직업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기능중에 하나인데 저역시도 종종 사용하고 있는 방법중에 하나입니다. 물론 텍스트 변환이 필요하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굳이 필요하지 않은 기능일테지요.

    3)인터뷰 MOD

    인터뷰 모드와 일반의 차이는 무엇인가? 이는 핸드폰에서 주변의 소리를 흡수하는 양을 높여 나의 말소리와 더불어 상대방의 이야기를 퀄리티 있게 녹음할 수가 있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이는 TV 방송에서도 보는 것처럼 리포터가 마이크&녹음기를 들고 다니는 것과 동일한 기능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통화시에 적용되는 기능이 아니라 대면하고 있는 상대방과의 대화속에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저장된 파일 공유& 녹음 어플의 단점

     

    이렇게 총3가지 방법으로 저장된 파일들은 공유하기를 클릭하여 네이버MY BOX 및 구글 드라이브, 카톡 메세지 등의 외부 내보내기 버튼을 실행하여 공유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 어플에는 최대의 단점이 존재하고 있는데 바로 자동녹음 기능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생각해보세요. 만약 내가 너무나도 싫어하고 증오하는 상대방에게서 전화가 걸려오게 되면 감정적으로 격해지며 순간적인 판단력을 잃버릴 수 있게 되어 녹음기능을 활성화 시키지 않는 실수를 누구나 범할수가 있습니다. 때문에 추천드리는 어플은 통화녹음매니저로써 자동 활성화를 셋팅해놓을 수 있는 어플입니다.

     

    통화녹음매니저(Call Manager)

    매니저 다운받기

     

    100만회 이상의 누적 다운로드 횟수를 기록하고 있는 이 어플은 자신이 통화한 파일이 어떤 내용을 담고 있는지 메모를 넣을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어 편의성을 향상시켰습니다. 녹음된 파일의 갯수가 너무나 많다면 어떤 내용인지 한눈에 파악하기 힘들다는 단점들을 없애버린 것이지요. 가장 눈여겨볼 장점은 자동 통화녹음기(Automatic Call Recoder)입니다.

     

    어플을 다운받고 난 다음 통화메뉴>설정>통화 자동녹음 기능을 선택하여 상대방이 전화가 걸려올때나 내가 다른 사람에게 전화를 걸때 착신이 된 즉시 녹음이 시작되는 기능이 되겠습니다.

     

    뿐만 아니라 내가 지정해놓은 번호의 전화가 걸려올때만 자동통화 녹음을 활성시킬 것인지, 모든 번호에 대해서 자동녹음을 실행할 것인지에 대해서도 셋팅할 수가 있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서 녹음을 진행할 수가 있다는 최대의 장점이 있겠습니다.

     

    아이폰 통화녹음 Switch

    스위치 바로가기

     

    아이폰 유저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보안에 너무나도 민감한 미국에서 제작되다 보니 통화녹음 기능을 사용하기가 여간 불편한 것이 아닙니다. 저 또한 여러가지 방법들을 검색해봤지만 대부분 낚시글들이 주를 이루었기 때문에 가장 확실한 방법은 유로로 제공되는 통화녹음 어플을 다운로드해서 녹음하는 것이 가장 속편한 방법중에 하나입니다.

     

    매월 발신통화량 30분 무료 매월 통화 기록 열람 가능시간 1,200분

    Switch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시간이 있지만 해당 시간 이상으로 사용하고 싶다면 월 7,500원의 금액을 결제하고 유료 플랜으로 업그레이드를 할 수가 있습니다. 스위치 어플에서도 안드로이드 기능에 있는 것처럼 녹음된 통화내용이 마치 카톡에서 대화를 주고 받듯이 말풍선으로 기록이 되어진 채팅창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음성인식 기능이 완벽하지는 않지만 대화의 흐름은 한눈에 보기에도 충분히 식별이 가능한 수준이기에 어떤 대화를 했는지 파일을 듣지 않아도 어느정도 텍스트 만으로도 확인이 가능한 수준입니다.

     

    이렇게 갤럭시(안드로이드)핸드폰과 아이폰 기종에 통화녹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이폰은 불편하기 그지 없는 통화녹음 방법이지만 이것이라도 있으니 증거를 남길수가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