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모바일 꿀팁

스마트폰 미러링 Smart View 케이블 와이파이

세상을꾸미다 2022. 6. 14. 19:11

스크린 미러링 기능을 포함하고 있는 디스플레이(모니터 및 TV)에서는 핸드폰 디스플레이에 있는 적은 화면을 큰 화면에서 감상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플레이 스토어에서 수많은 미러링 어플들이 등록되어 있지만 굳이 추가 어플을 설치하지 않아도 최근 출시되는 핸드폰에 내장되어 있는 스마트뷰(Smart view)기능으로 미러링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자세히 알아볼까요?

 

스마트폰 미러링 Smart View

삼성 스마트뷰 바로가기

 

먼저 설정화면에서 스마트뷰를 불러옵니다. 미러링의 가장 기본적인 연결 방법이 와이파이 인데요. 때문에 무선 미러링을 지원하는 기기가 와이파이에 연결되어 있는지에 대한 여부를 첫번째로 확인하는게 순서입니다. 이를 요약해서 정리해보자면

 

  • 미러링 TV의 와이파이 연결여부
  • 미러링 TV의 전원 연결여부

 

와이파이에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어 있다면 검색시에 표시되는 휴대전화->디바이스 목록에서 해당 기기를 찾을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기기가 뜨지 않는 경우를 꽤 많이 볼 수가 있는데요. 이는 와이파이 연결 문제가 대부분인데 TV에는 랜선을 꽃을 수 있는 포트가 포함되어 있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와이파이가 정상적으로 잡히지 않느다면 HDMI 케이블을 구매하여 연결하는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HDMI 케이블(USB C 타입 > HDMI)

해당 케이블을 이용하면 별도의 와이파이 연결 없이도 핸드폰으로 TV 화면을 감상할 수가 있습니다. 케이블만 있으면 별도의 어려운 설정이나 막히는 부분이 없기 때문에 간략하게 설명을 드리며 다음으로는 컴퓨터에서 스마트폰 미러링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 > 컴퓨터 미러링

스마트폰 컴퓨터 미러링 역시 동일한 와이파이를 사용하고 있다면 이 통신을 통해서 서로 미러링을 진행할 수가 있습니다. 단, 데스크탑의 경우 무선랜카드가 장착되어 있어야 와이파이를 수신받을 수 있기 때문에 랜카드 장착을 확인하신 다음 컴퓨터 미러링을 진행하셔야 되겠습니다.

 

먼저, PC의 우측 하단에서 모든 설정 메뉴로 들어갑니다.

 

여기서는 컴퓨터와 관련된 모든 셋팅들을 진행할 수 있는데 시스템을 선택합니다.

 

디스플레이와 관련된 설정들을 할 수 있는데 좌측 하단에 표시되는 PC에 화면 표시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해당 PC에 연결하기 위한 앱 설정창이 나오게 되는데요. 어디서나 사용가능을 선택하고, 연결 요청이 될때마다 PC에 표시하도록 요청으로 설정합니다.

 

선택적 기능을 클릭합니다.

 

기능추가를 선택합니다.

 

하단으로 스크롤을 내리다보면 1.06MB의 적은 용량에 무선 디스플레이 항목이 보이는데 클릭하여 설치를 완료합니다.

 

설치 소요시간은 약 2분 정도가 걸리더라구요. 컴퓨터 사양에 따라서 조금 더 걸릴수도 있기 때문에 여유롭게 기다려주시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PC에서의 준비는 끝났기에 핸드폰에서 스마트폰 미러링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스마트폰으로 넘어가면 휴대전화 -> 다른 디바이스 항목에 이전까지 검색되지 않았던 내 PC가 잡히기 시작합니다. 해당 기기를 클릭하면 스마트 미러링을 시작하겠냐는 안내가 나오며, 핸드폰의 정보가 노출되기 때문에 주의하라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데스크탑을 무선으로 연결할 준비가 되어있다는 창이 보이면 모든 준비는 완료가 되었습니다. Ctrls + S 버튼을 선택하여 화면 설정 창으로 들어가면 PC에서 바라보는 스마트폰 화면에 대한 다양한 설정들을 진행할 수가 있는데요. 화면의 비율과 크기, 제어환경 등에 대한 상세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미러링된 화면을 핸드폰으로 찍게 되면 거울 안에 거울이 있는것과 같이 이상한 화면이 나오기 때문에 별도로 적용 완료 화면에 대해서는 표시하지 않았습니다. 위 방법대로라면 아무런 오류 없이 누구나 간편하게 미러링할 수 있는 방법이기에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컴퓨터도 TV와 마찬가지로 HDMI to C Type 케이블만 있으면 와이파이 연결 없이도 즉시 미러링 화면으로 연결이 가능합니다. 몇쳔원 하지 않기 때문에 연결의 끊김, 매끄럽지 못한 화면이 불만족스러우신 분들은 케이블을 별도로 구매하는 것이 좋겠네요.

 

Hdmi 케이블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