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모바일 꿀팁

당근마켓 타지역 위치변경 3utools 안드로이드 fly gps

세상을꾸미다 2022. 6. 14. 17:06

당근마켓 타지역 위치변경을 하고자 하는 분들의 수요가 생각보다 많은것 같습니다. 저역시도 부업삼아 다른 곳에서 떼온 물건들을 당근마켓에서 판매했는데 꽤 쏠쏠한 수익이 나기 시작하더라구요. 하지만 어느날부터 같은 동네에서 끌어올리기 만으로는 판매량을 유지할 수가 없었는데요. 만약 내 상품을 직접 다른 곳으로 이동하지 않고도 다른 동네에 물품들을 등록할 수 있다면?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내 물건이 노출되어 판매량도 올라가고 수익도 상승시킬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게 되었습니다.

 

 

 

 

 

 

 

기종에 상관없이 할 수 있는 타지역 위치변경

타지역 위치변경은 안드로이드 핸드폰 아이폰 기종을 막론하고 둘다 가능한데요. 하지만 타지역으로 변경한 뒤에 자신이 판매글을 올리려면 핸드폰 인증을 받아야 하는데 이건 아이폰만 가능합니다.

 

아이폰은 기기내에 보안이 워낙에 각별하기 때문에 다른 매체에서 좀처럼 뚫을 수가 없습니다. 때문에 프로그램으로 조작을 해도 외부에서 바라보는 입장인 당근마켓 관리자 측에서는 그저 심증만 있을뿐 물증은 없는 상황이 펼쳐지게 되지요. 우선 타지역의 물건들을 사고 싶어하는 사람들의 니즈를 반영하고 있을 수 있기에 안드로이드 핸드폰에서도 가능한 fly gps 기능을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안드로이드 당근마켓 위치변경 Fly gps

FLY GPS 다운로드

 

몇년전에 포켓몬고 게임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게 되면서 유례없이 대박을 쳤었던 어플입니다. 본인의 핸드폰을 위성으로부터 전송받는 GPS 시스템과는 전혀 무관하게 모의 위치를 설정하여 현재 자신이 위치하고 있는 곳을 변경하게 됩니다.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받은 fly gps를 실행시키기 전에 먼저 안드로이드 개발자 모드를 활성화 시켜줘야 하는데요. 본 어플을 사용해서 위치 변경을 허가하는 작업을 받는 것으로 위치변경을 활성화 시키기 위한 필수 작업이 되겠습니다.

 

핸드폰설정>스크롤 하단 휴대전화 정보 확인>소프트웨어 정보> 빌드번호5회 터치> 뒤로가기>개발자옵션> Fly GPS 선택

 

지도상에서 자신이 선택하고 싶은 특정 지역을 확대하여 손가락으로 터치하게 되면 지도상에서 주소가 표시되는데요. 지도를 직접 터치하지 않고도 가짜 위치를 적용하고 싶은 주소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GPS서비스 시작을 클릭한 다음 선택할 수 있는것은

 

  • 고정위치 설정
  • 이동위치 설정

 

두가지 옵션의 선택이 가능한데요. 고정으로 설정해놓으면 해당 장소에서 어떠한 일이 있어도 위치가 변경되지 않으며 이동위치로 설정을 해놓으면 조금씩 시간이 지나면서 변경되는 것을 확인 하실수가 있습니다.

 

해당 방법으로 당근마켓 실행 후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이 아닌 다른 지역의 물품들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물품을 판매하기 위해서는 동네인증을 받아야 하는데 이때 안드로이드 핸드폰은 가짜위치를 사용하고 있다는 것이 들통나기 때문에 당근마켓에서 이를 감지하고 허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때문에 위치를 변경하고자 하는 분들은 아이폰을 사용해서 변경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2.당근마켓 타지역 변경 방법 3utools

3UTools 다운로드

 

3utools는 아이폰 사용자를 위한 ALL IN ONE 프로그램 입니다. 영어를 포함 총 8가지 언어를 설정할 수가 있으며 한번의 연결 만으로 IMEI, 배터리수명, 아이폰 모델명 등 기기에 대한 모든 데이터를 상세하게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는 편리함이 있습니다. 물론 이 모든 기능들을 다 살펴보며 하나씩 사용할 것은 아니고 3utools에 있는 가상위치변경 기능만을 사용할 예정입니다.

 

3utools를 실행했을때 상단 오른쪽에서 발견할 수 있는 Toolbox를 선택하면 VirtualLocation메뉴가 보이는데요. 이 단어를 해석해보면 '가상위치'라고 해석이 되어지며 말 그대로 가상의 위치로 변경한다는 의미를 포함하고 있겠습니다.

실행해보면 세계지도가 펼쳐지며 바다 어딘가에서부터 위치가 시작된다는 것을 알 수가 있는데요. 마우스를 사용하여 위치를 축소시킨 다음, 자신이 이동하고자 하는 지도의 좌표를 따라 대한민국을 찾아서 이동합니다.

 

이때 주의사항은 반드시 오른쪽으로 이동해야지 좌표가 정상적으로 인식되며, 왼쪽으로 이동하게 되면 마이너스 좌표가 찍히기 때문에 올바른 좌표로 인식되지 않아 위치를 변경할 수가 없겠습니다.

 

당근마켓 동네인증 TIP 모음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동네인증을 할 때에 주의해야될 점들이 몇가지 있습니다. 제가 직접 해보면서 겪은 노하우라고나 할까요. 앞에서 말씀 드렸듯이 당근마켓에서는 3utools를 통해서 위치를 변경했다는 것을 보안으로 절대로 알 수가 없습니다. 단지 심증만으로, 비정상적인 정황을 판단하고 아이디를 정지시키게 되는데요. 한번 아이디를 정지먹게 되면 위치변경을 한동안 할 수가 없기 때문에 조심하는 것이 좋겠죠? 때문에 몇가지 팁을 안내드리겠습니다.

 

 

1.와이파이꺼짐 상태는 필수

와이파이는 위치기반의 서비스입니다. 내가 와이파이에 접속하는 순간 어디에 위치하고 있는지를 알려주는 꼴이 되어버리는데요. 때문에 반드시 와이파이는 꺼짐 상태에서 당근마켓 위치변경을 하셔야 합니다. 실수로 켜진 채로 위치를 변경해버리면 정상적이지 않은 방법으로 감지되어 동네인증 제한이 걸릴 수 있답니다.

 

2.단시간 동네인증 NO

아무리 꺼짐 상태에서 지역을 변경한다고 하더라도 누가봐도 이상하게 잦은 지역변경을 한다면 금새 동네인증이 제한됩니다. 예를 들자면 조금전에 서울에 있었던 사람이 1시간뒤에 제주도에서 동네인증을 한다거나 등. 상식적으로 해당 시간 내에 이동이 가능한 거리를 찍어야 하며 이 역시도 같은 패턴으로 반복해서 위치변경을 지속한다면 금새 모니터링에 감지되어 인증제한을 받을 수가 있답니다.

 

3.거점을 잡아놓고 위치를 변경한다.

이게 무슨말이냐면요. 당근마켓에서는 현재 2개의 동네인증만 가능하며, 물품은 최대 3개의 지역까지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즉, 내가 과거에 올린 물품들을 포함하여 3개의 지역을 걸치고 있을수가 있는데요. 가장 좋지 않은 방법으로 위치변경을 하는 것은 거점을 아예 잡아두지 않고 위치변경을 하는 것입니다. 아래 예를 들자면, 첫째날> A,B지역

 

  • 둘째날> C,D지역
  • 셋째날> ,EF지역

 

이렇게 날마다 날마다 어제, 엊그제 했었던 지역을 모두 삭제하고 두개의 지역들을 새롭게 변경한다면 관리자가 보았을때 이것은 다른 지역을 상습으로 옮겨가며 물품을 판매하기 위한 고의성이 다분하다고 판단하여 동네인증을 정지해 버리겠지요. 따라서, 거점을 잡아놓고 위치를 변경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예시는 아래와 같습니다.

 

  • 첫째날> A,B지역
  • 둘째날> A,C지역
  • 셋째날> A,D지역

 

이렇게 A라는 거점을 잡아놓고 위치를 변경하게 되면 적어도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곳은 A지역이라는 인상을 심어줄 수가 있습니다. 나머지 지역들은 오며가며 이동할 수 있는 반경 내에서 위치를 변경해주며 A지역을 한동안 거점으로 잡고 가다가 보름, 20일 등 기간이 어느정도 지났을때 거점을 바꾸어 주는 것도 방법중에 하나입니다.

 

실제로 최근까지 많은 아이디를 정지먹으면서 동일한 패턴으로 물품을 올리고 왜 계속 정지를 당하지?의아했었는데 이 방법과 더불어 일정한 패턴으로 위치변경을 하지 않는것이 최대한 아이디를 살리면서 3utools를 사용하는 지름길이라는 것을 터득하게 되었네요.

마치며

당근마켓은 천만회의 다운로드를 기록하고 있는 5명중 1명이 사용하고 있는 최대의 동네 중고거래 앱입니다. 따라서 꽤나 폐쇄적인 정책으로 동네간의 거래를 중시하는 만큼 이에 반하는 행동들을 까다롭게 규제하고 있으니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더라도 이점 반드시 숙지하셔서 불이익을 당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